개인
2025-05-05 ~ 2025-05-25
2MYOUNG(투명)
유료
070-4468-8308
‘놀이’는 끝나지 않았다! 투명 작가의 개인전 [Playtime’s not over!]은 단순한유희가 아닌 생존과 창작의 본능으로서 놀이에 대한 선언이다. 시간과 기억 속에 새겨진 다양한 문화적요소와 아이콘들을 작가만의 시선으로 자유롭게 조합하여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투명 작가의작업 방식은 Mix & Match를 기반으로 독특한 창작 방식을 접목시켜 오브제(조형물, 페인팅)를 만들어낸다. 이번 전시는 조형 작가 벅찬과의 콜라보 작품인 펠리컨 프로덕츠의 ‘BANADUCK’케이스 및 가죽, 금속, 패브릭 등 다양한 분야의 오브제를디자인하는 T.O.B 작가와의 콜라보 작품인 디자인 퍼니쳐도 만나볼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성격, 외형, 스토리 상의 선악, 역사적맥락과 같은 구성에서 조화로운 조합과 상반되는 요소들을 Mix & Match하는 과정에 작가의위트가 더해져 새로운 긴장감과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이는 단순한 패러디가 아닌 각 캐릭터의 정체성이보여주는 간극을 하나의 이미지로 봉합하는 실험과 같다. 새로운 캐릭터를 탄생시키는 작업 과정은 기존 IP들의 재조합 또는 작가가 창작한 IP와의 조합으로 구성된 것으로상이하면서도 묘한 시너지가 돋보이는 캐릭터들의 생성을 통해 파격적이고 신선한 결과물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의 주요 시리즈인 BeBeams는 이질적인 이미지의 결합과 캐릭터 간의 이종교배가 불러 일으키는 의외성에 중점을 둔 작업물이다. BeBeams는 Be(되다)+Beams(에너지, 감정)+비빔(섞이다)이라는 복합적이고 중의적인 언어를 내재한 캐릭터이다. 언밸런스한 조합에서발생하는 새로운 에너지를 중심으로 구성된 캐릭터는 낯설고도 친숙한 이미지를 통해 모든 세대가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조형물로 구현된다.
기존에 익숙한 캐릭터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에서창작의 유쾌하고 즐거운 포인트가 발현되며, 이는 곧 작가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형성하게 된다. 아트토이, 캐릭터 디자인, 비주얼아트,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내재된 작가의 아이덴티티는 작품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다채로운 조형의 이미지에 독창적인 캐릭터의 서사는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요소가 가미된 오브제로 재탄생한다. [Playtime’s not over!]전은 탄탄하고 색다른 스토리를 기반으로 시각적 요소를 뛰어넘어 대중의기억과 감성을 아우르는 공간을 창조한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