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루벤갤러리
2025.4.23. - 29
황금빛 찬란한 만다라 5인전
○ 초대합니다! 모두의 힘! 아리랑 치유물결 황금빛으로 물들다
- 전시일정 2025년 4월 23일~29일
- 전시장소 루벤갤러리(서울 종로구 인사동 5길 4)
- 초대일시 2025년 4월 23일 오후5시
※ 이번 전시에는 마그마힐링 치유체험도 함께합니다.
○ 나를 실현하여 세상을 치유하라
적게는 50년, 많게는 70년,
수십 년 묵은 응어리를 깨고 또 쪼개어 가루로 빛나게 한 삶.
황금빛 찬란한 세상치유만다라 무엇으로 대변해도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순 없다!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어 생활의 절제가 있는 삶! 그 누구도 이 과정을 부정할 수 없다. 건축의 초석같은 인장으로 찍어표현한 만다라의 정교함과 탑을 쌓아 올리고 기둥세우듯 한층 더 튼튼하게 드러난 웅장함은 이번 무의식작업의 세상을 치유하는 정신적인 힘으로 뒷받침된다.
이번 전시작업의 특징은 환한 맑음에서 어둠까지의 영역을 소통하는 무의식 통합의 길이다. 화선지에 먹, 순금 순은 석채 분채를 활용하여 변하지 않고 영원히 치유되는 세상을 꿈꾸는 작업이다. 깊이와 무게가 있는 재료와 기법들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꿈이 실현되는 자기만족을 얻었다. 자기실현으로 완성된 치유만다라를 통해 변화된 자신을 완전하게 드러냈다. 치유의 한 분야로 자리 매김되는 만다라가 세상 속으로 스며들어 더 폭넓은 치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 시대의 아픔을 극복하는 치유만다라 5인전
이번 전시를 기획한 마그마숲 대표 김영옥은 오래전부터 마그마힐링 지도자들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속 상처를 돌보며 그들이 꿈을 찾고 내적통합을 이루는데 힘써왔다.
‘아픔을 극복하며 힘든 사람들의 무의식을 찾아 치유시키는 일이 힘들지 않느냐?’는 사람들의 질문에 김영옥은 직접 체험하고 연구한 마그마힐링 만다라분석심리 치유프로그램이 도입되고 평가되는 모습을 볼 때마다 큰 에너지를 얻게 된다고 했다. 그는 이번 황금빛 찬란한 치유만다라 5인전은 가장 가볍고 큰 에너지로 자기를 완성시키는 과정이라고 확신한다. 오늘날 자기 자신의 변화를 누구보다도 더 잘 알기 때문이다.
화선지를 바탕으로 인장 찍기와 석채 분채 위주로 정교하게 거듭 재탄생된 작품들을 통해 다섯 작가들의 무의식 에너지는 강도 높게 드러났다. 많은 이들이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에너지를 얻고 치유 통찰되리라 믿는다.
○ 황금빛 찬란한 다섯작가의 한마디
(좌측부터) 강의숙, 김순자, 김영숙, 박희경, 배상희
- 강의숙
창조는 인간본성이다. 창작활동은 그 본성을 깨우쳐 점차 우리를 성장시켜 주는 것같다.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
- 김순자
자기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말로, 그림으로, 몸짓으로, 어떻게든 표현할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황금빛만다라 작업을 통해 맑은 화선지 위에서 무의식의 나를 만나는 시간으로 감상하시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 김영숙
부드럽지만 연약하지 않은 화선지에 먹선으로 원 없이 긋고, 칠하고, 내려가고, 올라가고를 수십 번 펼쳤습니다. 조금 부족해도 나! 조금 넘쳐나도 나! 그곳에서 그동안 살아낸 힘과 열정을 마주하니 그것은 고생보다 보람이었습니다. 한계 없이 펼쳐진 수많은 빛과 에너지가 험난한 시기에 모두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 박희경
소통, 희망, 여유, 잉태, 환희, 자유, 꿈... 황금빛 만다라 작업을 하면서 줄곧 따라다니던 생각들입니다. 시작 전에는 괜한 걱정으로 무력하고 고립감마저 들었는데 작업을 마치고 나니 어둠 속에서 밝음으로 성큼 내디딘것 같아 많은 위로가 됐습니다. 여러분도 이 기분 함께 느껴보실래요? 참 좋습니다.
- 배상희
못다이룬 다양한 꿈들이 고색찬란한 황금빛 만다라 작품으로 재탄생되어 세상에 전시나눔하게 되어 참으로 감개무량합니다. 보여지는대로, 느껴지는대로, 통찰되어지는대로 편안한 마음과 설렘으로 살포시 관람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세상치유의 길을 여는 마그마힐링 치유 체험프로그램 운영
이번 전시기간 동안 마그마힐링 치유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대한민국의 근원, 힘차게 솟구쳐 오르는 맑은 하늘 우리들 마음속에도 치유의 물결이 인다. 너도 아프고 나도 아픈 아니 뼛속까지도 어찌할 바 모르는 아픈 상처, 황금빛 찬란한 치유만다라 5인전으로 위로받고 함께한다. 다섯 작가의 삶을 녹여 하나의 빛으로 세상에 드러난다. 세상 치유만다라와 함께 우리들의 삶과 꿈이 실현된다.
○ 작가작품

강의숙_난다데비_74×39cm_순지 먹물 석채 분채 금분_2025

강의숙_강의숙만다라_34×22cm_순지 먹물 분채 금분_2025

김순자_꿈을 향한 만다라_43×32cm_순금 순은 석채 분채 먹 인주_2025

김순자_김순자만다라_46×37cm_순지 먹물 분채 석채 금분_2025

김영숙_도약_69×45cm_순금 순은 석채 분채 먹 인주_2025

김영숙_몽이세상_68×44cm_순지 먹물 분채 석채 금분_2025

박희경_고귀함_70×47cm_순금 순은 석채 분채 먹 인주_2025
박희경_희망_45×34cm_순금,순은,석채,먹_2025

배상희_몽이세상_71×46cm_순금 순은 석채 분채 먹 인주_2025

배상희_열정_40×37cm_순지 먹물 분채 석채 금분_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