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운영을 활성화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 17일 출범했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아시아문화전당재단 초대 이사장에 최영준 전 광주MBC 사장(왼쪽)을, 운영을 총괄하는 초대 사장에 김선옥 문화예술협회 이사장(오른쪽)을 임명했다. 문화전당재단은 문체부 산하 단체로 아시아 문화 콘텐츠를 진흥·보급하고 국민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고자 설립됐다.
-한국경제, 중앙일보, 서울신문, 한겨레, 매일경제 2022.01.18
20세기 남성복 패션 분야를 혁신한 것으로 평가받는 유명 디자이너 니노 세루티(사진)가 91세로 별세했다고 AP·AFP통신 등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루티는 1967년 당시 패션 중심지였던 프랑스 파리에서 고급 남성복 패션 회사인 '세루티 1881'을 세우고 다양한 색상과 부드러운 실루엣을 이용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프랑스 배우 장폴 벨몽도뿐만 아니라 미국 할리우드 스타 마이클 더글러스, 리처드 기어, 잭 니컬슨, 로버트 레드퍼드도 그의 고객이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영화 '원초적 본능'의 마이클 더글러스와 '프리티 우먼'의 리처드 기어, '필라델피아'의 톰 행크스 등이 그의 옷을 입고 출연한 것으로 유명하다.
- 매일경제 2022.01.17 신혜림 기자
광화문문화포럼은 10일 제3회 광화문문화예술상 수상자로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이사장(사진)을 선정했다. 김 이사장은 30여 년 공직 생활동안 독립기념관, 예술의전당,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당, 남양주 종합촬영소 등 다양한 문화기반시설을 조성하는 데 일조했다. 시상식은 오는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한국경제, 서울경제 2022.01.11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